구글 애드센스 광고제한

2020. 10. 4. 15:49일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좋아서 산책을 하기 아주 좋았습니다.  산책을 가볍게 다녀온 이후에 글을 쓰려고 했었는데요. 

산책 중에 블로그에 댓글이 달려서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고 제글에 수정할 내용이 없는지 다시 확인하는 순간 광고글 위치에 있어야 할 광고들이 안보였습니다.  혹시 그래서 어젯밤에 제가 설정을 하나 바꾼게있는데 그게 문제였나 싶어서 집에 복귀해서 다시 설정해야지 하고 생각하고 집으로 복귀했습니다. 

 

복귀한 이후에 메일과 구글애드센스를 보는 순간 당황을 좀 했었는데요.

메일을 보자마자 탄식이 나왔죠.. " 오 마이 갓!!!! " 

Gmail로 받은 내용

메일로 받은 내용은 사이트에 문제가 있어서 광고를 게제할 수 없으니 문제를 먼저 확인하라고 하는 문구였습니다. 

제한원인으로 안내받은 내용은 무효 트래픽 문제로 현재 계정에 광고가 제한되었고, 본인이 아니면 누군가 신뢰할 수 없는 광고 클릭을 했다는게 제한이유입니다. 

사실 구글애드센스 승인되고나서 너무 기쁜 나머지 제 글에 광고가 달려서 신기해서 클릭을 몇번씩했었죠.. 아마도 그게 문제가 된걸로 보이구요.

서로 맞구독하면서 댓글을 달았지만 서로 광고클릭은 잘 하지 않아서 제가 광고 클릭한게 영향으로 판단이 되긴합니다. 

사실 트래픽분석을해서 확인하라고 안내는 되어있지만 제 블로그에 방문자도 그렇게 높지않아서 그정도로 분석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정책센터

광고 제한이다보니 1개의 구글애드센스 계정에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이걸 당하시면 광고수익은 완전 떨어질 것 같으니 모두 주의하셔서 안전하게 운영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구글애드센스 승인된거에 너무 기뻐서 운영정책에 대한 주의점을 자세히 읽지않고 광고 걸린게 신기해서 덜컥덜컥 클릭클릭 해버린 잘못이 너무나도 크지만 구글은 단호하네요!! (네, 구글은 단호박입니다.) 

 

이렇게되면 제가 할 조치는 없는 것 같아요.  당분간 광고없이도 담담하게 글은 계속 쓰면서 30일미만으로 문제가 해결되기를 빌어야겠습니다.  그리고 특정 제3자나 이웃들이 광고를 막 클릭해주는 경우에도 이런 무효트래픽 문제로 광고제한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간혹 잘나가는 블로그들이 미워서 일부러 막 클릭을 해서 정지먹이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도 사이트 주인이 자기 잘못이 아니라고 밝혀야 되는부분이라서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 모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